본문 바로가기
맛집

해운대 횟집 해운마루 - 야외에서 먹는 푸짐한 스끼다시!

by 강푸푸 2021. 8. 18.

 

#내돈내산

오늘은 스끼다시 잘 나오는 해운대 횟집 해운마루를  소개하려고 해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문했었는데, 가격이 조금 오르긴 했지만 맛은 여전한 곳이라 추천해주고 싶은 횟집이랍니다.


해운마루는 미포 횟집 거리 제일 안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야외 테라스에 앉거나 매장 내 창가쪽 테이블에 앉으면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뷰 맛집이기도 해요 :) 참고로 영업시간은 매일 12시~23시로 예약 가능하며, 주차는 가게 앞에 바로 가능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야외테라스!

반짝이는 야경 때문에 야외에 앉고 싶었지만 날씨가 너무 더워서 저는 그냥 매장 안에 자리를 잡았어요.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니 코스요리 외에도 모듬 활어회나 자연산 활어회, 해산물이 준비되어 있었고, 오후 3시까지 이용할 수 있었던 회정식, 명품 물회, 활어회덮밥, 회초밥, 전복죽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는 무난하게 1인당 55,000원 가격인 스페셜 코스요리를 주문했답니다.

 

 


스페셜코스

모듬회, 모듬해산물, 스끼다시

물회, 튀김, 생선구이, 매운탕

 

 

주문 후 가장 먼저 김치전과 뚝배기 계란찜이 차려졌었는데요. 계란찜이야 뭐 말할필요도 없이 아는 맛이니 그렇다 쳐도... 사진에서 보이는 김치전이 바삭바삭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진짜 맛있어서 더 먹고 싶었는데 인원수에 맞춰 나오는 거라서 조금은 아쉬웠답니다.

 

 

 

쨔쟌~ 해운대 횟집 해운마루 4인 기준 스페셜 코스예요! 상다리 휘어지겠죠?!

회가 나오기 전에 다양한 스끼다시가 차례대로 나왔는데, 새콤달콤한 쫄면, 달콤한 단호박찜, 샐러드부터 멍게, 전복, 산낙지 등 해산물까지 나와서 가격 대비 스끼다시가 정말 잘 나왔다고 생각되었어요 :)

 

 

 

해산물은 영양만점 전복죽과 산낙지 그리고 문어, 멍게, 해삼, 소라가 나왔었는데, 하나하나 먹어보니까 바다의 신선함이 그대로 전해져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비리지 않고 싱싱함만 가득했죠!

 

 

 

물회와 톳무침도 짱짱! 특히 물회가 새콤달콤하고 시원해서 인상 깊었어요. 소면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술안주로 제격이었고 한치(?)도 은근 있어서 만족스러웠죠.

 

 

 

해운대 횟집 달콤한 단호박찜과 고소한 게살샐러드도 맛있어서 싹 비어주었답니다. 해운마루 해운대 스끼다시 푸짐하고 다 맛있어서 정말 다 비운 것 같아요!

 

 

 

스끼다시에 소주 한잔 먹고 있으면 모듬회가 등장하는데요~! 스페셜코스의 경우 모듬회는 계절회, 밀치, 광어, 우럭, 참돔유비끼 총 4-5종류의 회가 준비되어 나왔어요. 4인 기준으로 회 양은 적당해 보였고, 육안으로 봤을 때 회 상태는 충분히 신선해 보였어요.

 

 

 

해운대 횟집 해운마루는 작년과 비교했을 때 여전히 맛있고 싱싱했어요! 회 한 점을 입에 넣자마자 착 감기는 게 예술이었죠. 또한 모듬회로 나와서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답니다.

 

 

 

뿐만 아니라 가장 맛있는 부위인 지느러미! 지느러미 부위는 이렇게 따로 내주시는데요. 쫄깃쫄깃한 게 진짜 일품이었어요. 먹을수록 고소하고 부드럽기도 했고요 :)

 

 

 

아 참, 해운마루에서는 회를 초밥으로 싸 먹을 수 있게 치자밥을 내주는데요! 요 치자밥이 눈도 재밌고 초밥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어서 굉장히 좋았어요. 사실 제가 느꼈을 때 치자밥 맛에 대한 차이는 크게 못 느꼈지만 밥이 노래서 보기에도 좋았고 괜히 더 맛있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

 

 

 

해운마루 스끼다시 마지막으로는 생선구이와 튀김, 매운탕이 준비되어 나와요! 생선구이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고 살도 꽉 차 있어서 손이 자주 갔어요 :)

 

 

 

바삭바삭한 새우튀김과 얼큰한 매운탕도 굿! 푸짐한 스끼다시와 모듬회 때문에 배가 한참 불렀는데도 얼큰한 매운탕 한입 먹으니까 따뜻한 흰밥이 생각났어요. 국물이 시원해서 마무리하기 좋았고 덕분에 아주 맛있게 먹고 숙소로 돌아갈 수 있었답니다.

 

 


해운대 해운마루

 

 

해운마루는 작년에 이어 재방문한 해운대 횟집이에요. 아무래도 관광지이다 보니까 바가지 씌우는 곳이 많은데 그래도 여기는 가격 대비 스끼다시도 푸짐하게 잘 나오고 회도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 야외에서 먹을 수도 있고요!

 

해운대에서 스끼다시 잘 나오는 횟집 찾으신다면 해운마루 추천드릴게요. 참고로 손님 접대용으로도 충분히 괜찮은 곳이고, 저 또한 앞으로도 쭈욱 방문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