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요즘 핫한! 특허받은 얼맥당 얼음맥주, 수유 술집

by 강푸푸 2021. 8. 19.

 

#내돈내산

역전할머니맥주에 이어 시원한 얼음맥주로 마음을 사로잡은 얼맥당이 최근 여기저기 생겨나고 있더라고요.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안주와 소복이 쌓인 맥주칩이 눈길을 끌어 최근 친구와 함께 방문해봤어요.

저는 집 근처에 위치한 얼맥당 수유점으로 방문했었는데요. 2차로 오기 좋은 맥주집이라서 그런지 시간이 지날수록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더라고요.

 

 

 

한쪽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는데, 수유 술집 얼맥당 안주 메뉴로는 치킨, 타코, 돈까스, 치즈스틱, 김치전, 고추튀김, 감자튀김, 김말이튀김, 새우튀김, 오징어튀김 그리고 장어포, 오징어, 먹태, 쥐포와 같은 마른안주가 있었고, 모듬소세지나 닭발, 떡볶이, 짬뽕, 조각피자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주류로는 뼛속까지 시원한 얼맥(급랭맥주), 기네스, 홉하우스13, 밀, IPA 생맥주 그리고 소맥, 양맥, 데맥이 준비되어 있었고 슬러쉬로 제공되는 소주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맥주칩 가득한 얼맥 3단계와 치킨통까스, 해물짬뽕을 주문했답니다 :)

 

 

 

주문 후 나온 기본 안주는 팝콘! 저는 안주를 두 개 주문해서 팝콘을 따로 추가 주문하지는 않았습니다만, 한 봉지 다 비우고 추가로 먹으려면 2,000원 내고 주문할 수 있었어요.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팝콘은 아니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

 

 

 

특허받은 맥주칩, 얼맥

맥주칩이 소복이 올려져 있는 얼맥 등장~ 맥주칩은 얼음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수유 술집 얼맥당에서는 맥주칩 양에 따라서 1, 2, 3단계로 주문할 수 있었는데 저는 욕심부려서 처음에는 얼맥 3단계로 주문했어요!

 

 

 

3단계라 그런지 맥주칩이 가득 쌓여 있는 게 정말 시원해 보였어요. 얼마나 시원할지 맥주칩부터 먹어봤는데, 음... 그냥 얼음...ㅎㅎㅎ 그래도 시원하긴 하더라고요! 생맥주랑 먹으니까 더욱 시원해서 더위가 날아가는 기분이 들었어요 :)

 

 

 

하지만 맥주칩이 너무 많아서 처음에 먹기가 조금 불편했어요. 자꾸 맥주칩이 입 주변에 묻어서 휴지가 필수였죠. 그래서 저는 맨 처음에만 3단계 주문해서 먹고 그 이후로 1단계 주문해서 먹었는데, 먹기 편한 1단계가 저에겐 딱 알맞더라고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얼맥이 1단계랍니다.

 

 

 

치킨통까스

수유 술집 팝콘에 맥주 시원하게 드링킹하고 있으니 주문한 치킨통까스가 나오더라고요~ 치킨통까스는 보이는 것과 다르게 가격 대비 양도 괜찮았고 치킨 살도 은근히 있어서 둘이서 술안주로 먹기 적당했어요. 부드러운 감자샐러드도 나와서 만족스러웠죠.

 

 

 

시원한 얼음맥주에 안주로 치킨통까스를 먹어봤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맛과는 조금 다르더라고요. 저는 일반 치킨집에서 파는 양념치킨 맛을 생각했었는데, 얼맥당 치킨통까스에서는 케찹을 베이스로 한 양념 소스였어요. 양념에서 케찹 맛이 은근히 강하게 느껴져서 제 입맛 기준으로는 좀 아쉬웠던 메뉴예요.

 

 

 

오늘은 치킨 자체는 살도 부드럽고 잡내도 나지 않아서 일반 양념치킨 소스로 버무렸다면 정말 맛있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같이 간 친구도 똑같이 느껴서, 얼맥당 방문 시 치킨통까스는 좀 더 고민해 보시길 바라요 :)

 

 

 

해물짬뽕&우동사리

반면, 수유 술집 얼맥당의 해물짬뽕은 얼맥당 추천 메뉴로 말씀드리고 싶은 메뉴였어요. 보시는 것처럼 홍합, 게 등 해물이 넘쳐날 정도로 가득 들어가 있었고 짬뽕 국물 또한 술안주로 제격이었거든요.

 

 

 

얼맥당에서 해물짬뽕 먹다가 사레 걸리면 난리 날 정도로 짬뽕 국물이 정말 얼큰했어요. 매콤하면서도 시원해서 속이 풀어지는 기분도 들었고 해물짬뽕에 들어가 있는 우동사리 또한 쫄깃쫄깃하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발라먹기 조금 귀찮긴 했지만 각종 해산물도 싱싱하니 괜찮았어요 :)

 

 

 

얼맥당 짬뽕 맛집인 듯 ♥ 얼맥당 가시면 꼭 주문해야 할 메뉴인 것 같아요. 아, 매운 음식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맵게 느껴지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얼맥당

 

 

수유 술집 치킨통까스는 조금 아쉬웠지만,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었던 해물짬뽕과 시원한 얼음맥주는 정말 기가 막혔어요 :)

얼맥당 메뉴들이 마른안주, 튀김 위주라서 1차보다는 2차 술집으로 추천드리고, 만약 방문하시게 된다면 해물짬뽕은 꼭 주문해서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