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맛집 해운대하얀오징어집 - 국수 같은 오징어회와 고소한 먹통

by 강푸푸 2021. 9. 13.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부산 해운대에 회를 국수처럼 호로록 먹는 맛집이 있다고 하길래 찜하고 최근 남자친구와 함께 다녀왔는데요. 정말 맛있게 먹은 횟집이라 오랜만에 포스팅 올려봅니다 :)

그곳은 바로 부산 맛집 해운대하얀오징어집! 엘시티 근처에 위치한 이 횟집은 매일 오후 3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영업 중에 있고,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꽤 유명한지 방문 당시 현지인들이 꽤 있었어요.

 

 

 

해운대하얀오징어에서는 오징어 전문점답게 오징어회와 오징어먹통, 갑오징어, 물회 등 다양한 오징어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고, 저는 오징어회와 먹통이 나오는 세트메뉴 B로 주문했답니다. 보시다시피 오징어라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어요.

 

 

 

주문 후 곧바로 쌈채소, 샐러드, 옥수수, 알조림 등 기본 상차림 메뉴들이 차려졌어요. 가짓수가 많은 건 아니었지만 꼭 필요한 반찬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만족스러웠는데요. 이 중 가장 눈길을 끌었던 건 바로 알, 고니를 간장으로 조리한 반찬이었어요.

 

 

 

그 이유는, 알, 고니를 간장으로 조린 요리 자체를 처음 보기도 했고 기본 밑반찬으로 나오는 게 특색 있게 다가왔기 때문이에요.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먹어보니... 반찬가게에서 따로 팔아도 될 정도로 감칠맛이 장난 아니었고 입맛 돋우기 딱 좋았어요.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없었고 따뜻한 밥이랑 먹으면 밥 한 공기는 금방 뚝딱! 밥도둑 같은 느낌이었답니다.

 

 

 

곧이어 계란찜과 파전이 차려졌는데요. 뚝배기가 넘칠 정도로 계란찜은 푸짐했고, 바삭바삭한 파전은 오징어전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오징어가 가득 들어가 있었어요.

사실 부산 맛집에서 주문할 때 오징어회와 먹통만 가지고 술 먹기에는 뭔가 아쉬울 것 같아서 음식 나오는 것 보고 계란찜이나 파전을 추가로 주문하려고 했었는데, 기본으로 계란찜과 파전이 나오다니 폭풍 감동했답니다. 심지어 둘 다 맛있었어요.

 

 

 

해운대 횟집 기본 상차림에 소주 한잔 하고 있었더니 해운대하얀오징어집 오징어회가 등장했답니다. 오징어회가 얇게 썰려 있어서 마치 국수 같더라고요. 여태까지 오징어회를 여러 번 먹어봤지만, 이 정도로 칼질되어 있는 오징어회는 처음이라 굉장히 인상 깊었답니다. 그리고 오징어회가 정말 하얗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오징어회를 국수처럼 호로록 먹어봤는데요. 회가 얇아도 오징어만의 쫄깃쫄깃한 식감은 여전히 살아있었고 맛 또한 일품이었어요. 바다의 신선함이 그대로 전해졌고 씹을수록 단맛이 퍼졌답니다. 개인적으로 오징어회를 썩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너무 맛있는 게 먹은 거 있죠?!

 

 

 

오징어회 부위도 머리, 몸통, 다리 세 부위로 나와서 식감을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신기하게도 부위마다 식감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 사실 부산 해운대하얀오징어집 리뷰 중 비리다 라는 리뷰가 있어서 방문할까 말까 엄청 고민했었는데, 비린내는 커녕 신선한 오징어 본연의 맛만 가득했어요.

 

 

 

새콤달콤한 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었지만, 저는 쌈채소에 쌈장 넣고 먹는 게 가장 맛있었어요! 신선한 오징어회에 술 먹다 보니 소주 한병도 금세 비워지더라고요. 이날 남자친구와 얼마나 술을 마셨는지 몰라요 :)

 

 

 

반면, 부산 맛집 해운대하얀오징어집의 메인 메뉴인 오징어 먹통은 주문한지 30분 정도 후에 차려졌어요. 아무래도 찜기에 쪄서 나오는 메뉴이다 보니 나오는 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만약 먹통만 드실 분들은 방문 전 미리 주문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방금 쪄서 나온 거라 먹통에서는 뜨거운 김이 솔솔 올라왔어요. 몸통과 다리를 맛보자면, 쫄깃쫄깃한 오징어다리는 누구나 좋아하는 부위이죠?

하지만 몸통 안에는 내장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 은근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았는데요. 사실 저도 오징어먹통은 처음 먹어보는 요리라 비리지 않을까 내심 걱정하면서 한입 먹어봤는데, 웬걸!?!?!! 고소한 내장에 쫄깃한 오징어 몸통까지 같이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해운대하얀오징어집, 부산 맛집으로 완전 인정이요!

 

 

 

내장이 비리지 않고 고소한 게 엄지척~! 쌈장 찍어서 진짜 맛있게 먹어줬는데요.

다만 오징어 먹통 먹을 때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먹물이요... 먹다 보니 입술에 자꾸 먹물이 거뭇거뭇하게 묻어서 보기 좀 흉하더라고요. 남자친구가 계속 제 입에 먹물 묻었다고...^^; 먹통 먹을 때는 한입에 쏙 넣어 먹어야 될 듯싶네요... 그래도 쫄깃쫄깃한 오징어에 고소한 내장까지 즐길 수 있어서 마지막 한 점까지 싹 비웠답니다.

 


해운대하얀오징어집

 

 

 

씹을수록 단맛이 장난 아니었던 오징어회 :) 회가 얇아서 국수처럼 호로록 먹기 좋았고 물회도 진짜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오징어 먹통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오징어 내장이 고소하게만 느껴져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기본 상차림으로 나온 알, 고니 조림이 특히 아주 만족스러웠답니다. 집 근처에 있었다면 자주 방문했을 것 같아요.

그럼 오징어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부산 해운대 횟집 해운대하얀오징어집 추천드리고 갈게요 참고로 제가 주문한, 오징어회와 먹통이 나오는 세트메뉴 B는 두세 명이서 술안주로 먹기 딱 적당한 양이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