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포항 횟집 설악언니 내돈내산 - 가성비 좋은 회포장

by 강푸푸 2021. 5. 13.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푸푸로그의 강푸푸에요. 작년 가을에 속초 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그때 속초 라마다 호텔에 묵으면서 저녁을 먹기 위해 호텔 근처에 있는 대포항 수산시장에 방문했었어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요즘 대포항 회포장 가능한 곳 찾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제가 방문했던 속초 가성비 횟집에 대해 소개할까 해요 :)

 

 

 

대포항 보며 회 먹을 수 있는 설악언니

 

대포항에는 대포항을 중심으로 위 사진처럼 횟집들이 나란히 있어요. (호객행위 심해요)

횟집들이 많아서 어느 횟집으로 가야 할지 많은 고민이 돼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대포항 횟집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눠지는 것 같았어요.

 

스끼다시가 잘 나오는 홍게, 대게 세트 파는 횟집과 스끼다시 없이 회만 먹기 좋은 횟집으로요!

 

 

 

 

스끼다시 나오는 횟집을 갈까 하다가 대포항 수산시장 옆에 튀김골목을 발견하고

저는 2차를 위해 회만 나오는 횟집을 가기로 결정!!! (참고로 튀김골목 제발 가지 마세요... 진짜 노맛)

 

원래는 지훈이네 라는 횟집이 리뷰가 좋길래 그곳으로 가려고 했지만,

야외테이블 자리가 차 있어서 바로 옆에 있는 설악언니 라는 횟집으로 방문했답니다.

 

 

 

 

횟감을 고르려 하는데 사장님께서 알아서 척척 회를 골라주시더라구요.

4만 원어치회를 골라주셨고, 특별히 원했던 회는 없어서 사장님이 골라주신 회 그대로주문했어요 :)

참고로 대게랑 홍게도 판매하고 있었고, 가격은 한 마리에 1-3만 원이었던 것 같아요.

 

 

 

 

회와 술을 주문하고 야외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경치가 기가 막히더라구요.

대포항 설악언니 테이블에서도 대포항이 한눈에 보였거든요.

 

테이블 바로 앞 거리가 지저분하긴 했지만 바닷바람 맞으며 술 한잔하기에는 정말 좋은 분위기였어요.

식당 안에서도 대포항이 보이니까 실내 자리도 나쁘진 않은 듯?!

 

 

 

 

대포항 횟집들은 기본 상차림 비용을 따로 받고 있었어요. 비용은 5,000원!

간단하게 쌈, 고추, 마늘, 간장, 쌈장이 차려져 나왔는데, 마치 초장집과 비슷한 시스템(?)인 것 같더라구요.

 

 

 

 

회는 광어 / 우럭 / 전어 / 돔 4가지가 나왔고 이렇게 해서 가격은 4만 원이었어요. 꽤 괜찮은 편이죠?

세 명이서 먹기에 양도 충분했고, 참고로 회포장도 가능하답니다.

 

사실 속초 관광지 대포항이라 무조건 비쌀 줄 알았는데

회 종류도 나름 다양하고 제철 회도 있고... 가성비도 좋아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가을 제철 전어와 식감 좋은 우럭, 빛깔 나는 돔과 광어 

 

설악언니 횟감 모두 비리지 않고 싱싱했어요.

술이랑 먹다 보니 양도 은근히 많게 느껴지기도 했구요.

분위기가 정말 기가 막히고 바다 내음 맡으며 술 마시니 술도 안 취하는 것 같더라구요. 

 

심지어 저 요때 월요일 연차 쓰고 일요일, 월요일 1박으로 여행 다녀온 거여서 진짜 행복했어요 :)

 

 

 

 

그리고 여기 대포항 횟집 설악언니 쌈장이 아주 맛있어요.

마늘이랑 고추, 참기름, 깨가 적절하게 들어가 있어서

상추에 싱싱한 회 한 점 올리고 쌈장과 마늘, 고추 올려서 먹으면 진짜 꿀맛이에요.

 

 

 

 

한참 먹다보니 바로 앞 대포항 광장에서 버스킹을 시작하더라구요.

덕분에 분위기가 더욱 무르익고 :)

 

 

 

 

나중에는 쌀쌀한 가을 날씨에 차가운 회만 먹기 그래서 따끈따끈 매운탕을 주문했어요.

매운탕은 2인 기준, 4인 기준으로 가격이 측정되었고 2인 기준 매운탕 가격은 7,000원이에요.

 

 

 

 

참고로 매운탕은 대포항 횟집 설악언니에서 직접 끓이는 게 아니라 다른 식당에서 가져오는 거예요.

그래서 매운탕 받을 때 현금으로 바로 계산해야 해요.

 

 

 

 

매운탕은 팔팔 끓인 후에 한입 먹어봤는데... 이거 주문하지 않았으면 정말 후회할뻔했어요.

국물 맛이 얼큰하고 깊어서 정말 맛있었고, 재료들이 실하게 들어가 있었거든요.

그리고 따끈따끈해서 완전 소주 도둑이었어요!

 

매운탕 진짜 맛있으니까 설악언니에서 회 드신다면 매운탕은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대포항 회포장은 설악언니로

 

속초 대포항 회포장 가능한 설악언니 추천드릴게요.

가성비 너무 좋고 회도 싱싱! 해산물도 맛있는지 뒷테이블에서는 해산물 계속 추가주문하더라구요.

그리고 여기 야외테이블이 진짜 꿀자리라 일찍 방문해서 야외에 꼭 앉으세요 :)

특히 라마다호텔 바로 앞에 있어서 라마다호텔에 묵으시는 분들 오기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옆에 튀김골목은 비추에요. 동네 떡볶이집에서 파는 튀김이 훨씬 더 맛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