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미아사거리 맛집 오마니오리구이 내돈내산 - 단체모임장소, 오리고기 맛있당

by 강푸푸 2021. 5. 12.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푸푸로그의 강푸푸에요.

오랜만에 기름칠하러 돼지, 소, 닭 대신 몸에 좋은 오리고기를 먹으러 다녀왔어요.오리고기의 효능을 보니까 다이어트 중에 많이 먹어도 나쁘진 않겠더라구요 :)

 

*오리고기 효능 : 불포화지방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비타민B2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음.칼로리가 낮고 신진대사를 향상해 다이어트에도 좋음.

 

 

 

오마니오리구이 진짜 맛있을까?

 

미아사거리에서 유명한 오리구이집 오마니오리구이로 다녀왔어요.정릉 청수장 오리구이 맛집 바람난오리궁뎅이 오리구이가 진짜 맛있는데, 거기까지 가기에는 너무 귀찮더라구요.근처에 사는 친구가 오마니도 꽤 괜찮다고 해서 다녀왔죠.

 

단체모임장소로 좋은 오마니오리구이는 1호점, 2호점이 있는데요!1호점은 미아사거리 롯데백화점 후문 건너편에 위치해 있고, 2호점은 롯데백화점 옆에, 즉 1호점 건너편에 위치해 있답니다.1호점은 1-2층으로 되어 있어 단체모임장소로 좋고 오마니오리구이 1호점 주차는 가게 앞에 2-3대 정도 주차할 수 있어요.

 

 

 

 

미아사거리 맛집 오마니오리구이 메뉴

국내산 유황생오리구이 / 오리불고기(주물럭) / 훈제오리구이 / 통오리 / 오리모듬 / 한방솔잎찜 / 호박오리찜 / 한방궁중오리백숙능이버섯오리전골 / 더덕구이 / 오리더덕구이 / 삼겹살 / 영양죽 / 오리불고기정식 / 육개장 / 국밥 / 메밀국수 / 도토리묵사발

 

저는 3명이서 한 마리(생오리구이+훈제오리구이 반반) 으로 주문했어요.생오리랑 훈제오리, 불고기(주물럭)이 나오는 오리모듬 메뉴는 아니었는데... 어떻게 반반으로 주문했는지 잘 기억은 안 나네요.

 

 

 

 

기본 반찬으로는 쌈, 부추, 무쌈, 양파, 고추절임 등이 나왔어요.모두 오리구이와 같이 먹으면 개운하고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반찬들로만 나와서 오리고기 맛이 더 기대되더라구요 :)

 

 

 

 

오마니오리구이 생오리구이+훈제오리구이 반반생오리구이와 훈제오리구이는 감자, 양파, 단호박과 같이 나왔어요.오리구이만 구워 먹으면 뭔가 좀 아쉬웠을 텐데, 미아사거리 오리고기집에선 감자, 양파, 단호박까지 나오다니~~~그리고 오리고기는 붉은 빛깔을 띠고 있어 보자마자 빨리 구워 먹고 싶은 생각밖에 안 들었죠 :)

 

 

 

 

오마니 오리구이 대표 메뉴가 국내산유황생오리구이라서 맛에 대한 기대가 되는 것도 있었지만,개인적으로 훈제오리구이보다는 생오리구이를 더 좋아해서 괜히 더 기대가 됐어요.그래서 재빠르게 생오리구이부터 불판에 싹싹 올려줬답니다!

 

 

 

 

생오리구이는 완전히 익히면 질기기 때문에 붉은 기가 없어질 정도까지만 구워서 먹는 게 가장 맛있다고 해요.철판을 3분 정도 가열한 후 적당량을 가운데 부분에 올려 오리고기를 구워주었고 나머지는 사이드에 구워주었어요.아니 근데... 노릇노릇 익혀지면서 오리구이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데 침이 싹 고이더라구요 :)

 

 

 

 

적당히 구워진 생오리구이를 한입 먹어보았는데, 오리고기의 특유한 냄새가 나지 않고 고소한 맛이 장난 아니었어요.뭔가 오리기름도 맛있는 것 같고... 오마니오리구이 오리고기 들은 대로 꽤 맛있더라구요 :)

 

 

 

 

그리고 미아사거리 오리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다양해서 좋았죠.매콤한 고추절임과 아삭한 양파절임과도 같이 먹어보고 쌈장과 쌈무에도 먹어봤는데, 어떤 방법으로 먹든 다 맛있었어요!

 

 

 

 

생오리구이 먹다가 살짝 질릴 때쯤 훈제오리구이를 구워줬어요.훈제오리구이는 타지 않을 정도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줬는데, 익어가는 훈제오리구이 비주얼 실화예요...?

 

 

 

 

훈제라서 그런지 은은한 훈제 향이 잘 느껴졌고, 씹는 식감은... 생오리구이보다는 더 부드러운 편이었어요.그리고 훈제오리구이에 붙어 있는 껍질이라고 해야 할까요?! 껍질이 쫄깃쫄깃하니 식감도 즐겁고 맛도 짱짱!

 

 

 

 

훈제오리구이 찰떡궁합 소스는 머스타드소스죠?누가 발견했는지는 몰라도 훈제오리구이와 머스터드소스의 조합은 진리인 것 같아요.훈제오리구이는 밥반찬으로 먹어도 맛있구요 :)

 

 

 

 

식사 마지막은 오리뼈탕으로 마무리했어요.미아사거리 오마니오리구이에서는 오리구이를 주문하면 오리뼈탕을 서비스로 주는데,술까지 먹으면 탕 리필도 가능하답니다.여기 가성비가 아~~~주 좋아요!

 

 

 

 

회 먹은 후 매운탕을 먹는 것처럼 오리구이 먹고 오리뼈탕 먹는 코스 :)다른 오리구이집도 그러나요!? 개인적으로 이 코스 완전 만족스럽더라구요.

 

 

 

 

미아사거리 단체모임장소 오마니오리구이 오리뼈탕은 얼큰해서 술안주로 제격이었어요.먹다 보면 술이 생각날 수밖에 없는 맛이라고 할까요. 오리구이 먹고 따뜻하게 속 달래기 진짜 좋았요 :)

 

 

 

가성비 좋았던 오리고기집

 

미아사거리 맛집 오마니오리구이는 가격 대비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오리구이집이에요.생오리구이와 훈제오리구이 모두 냄새나지 않고 괜찮았고 서비스로 나온 오리뼈탕도 얼큰하니 맛있었어요.특히 훈제오리구이같은 경우는 남양주 유명 오리구이집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요!그리고 오마니오리구이 후기들 찾아봤을 때 주물럭 먹고 볶음밥 먹는 코스도 진짜 맛있다고 해서 다음번에는 주물럭을 먹어볼까 합니다.

 

사실 서비스 쪽으로 안 좋은 후기도 종종 있긴 한데, 저는 딱히 느끼지는 못해서 미아사거리에서 오리구이 먹는다면 여기에서 먹을 것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