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려대 맛집 유자유김치떡볶이 - 한자리를 지켜온 김치떡볶이 맛집

by 강푸푸 2021. 11. 6.

 

고려대학교 근처에서 김치떡볶이 하나로 오랫동안 학생들에게 사랑받아온 유자유김치떡볶이에 들렸습니다.

 

이 집은 약 25년 간 한 자리를 지켜온, 진정한 고려대 맛집인데요. 

 

저는 한 5년 전쯤 들린 이후로 굉장히 오랜만에 이 집에 들려보는 것 같아요.

 

사실 김치떡볶이라고 해서 어떤 맛일지 상상이 안갔었는데 그때 한번 먹어보고 뿅 반해버렸거든요.

 

오랜만에 김치떡볶이가 생각나서 친구랑 들려봤는데, 지금은 고려대 본점 이외에도 대학로나 신촌, 일산장항에도 체인점식으로 지점이 생겼더라고요?!

 

여기 배달이랑 포장도 가능해보니까 김치떡볶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 들려서 맛보시는 걸 미리 추천드립니다 ♥

 

 

 

5년 전쯤 들렸을 때는 분명 지금의 자리 건너편에 위치해 있었는데, 그 사이에 이전을 했나 봐요 :)

 

당시에는 일반 분식집 분위기보다는 오래된 민속주점 느낌이 나서 뭐랄까...

 

전체적으로 청결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던 기억이 있거든요.

 

근데 지금은 영락없이 분식집 느낌에 청결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이 확실히 느껴지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이전보다 깔끔하고 청결한 것 같아서 지금이 훨씬 마음에 드네요 :)

 

 

 

고려대 유자유김치떡볶이는 새벽시간까지 영업하고 있고 떡볶이에 술도 마실 수 있어서 저도 친구와 함께 떡볶이에 술 한잔 하기로 했어요 :)

 

메뉴판 보니까 유자유김치떢볶이에는 순대김치떡볶이, 닭김치떡볶이, 차돌박이김치떡볶이, 쭈꾸미김치떡볶이, 해물김치떡볶이 등 다양한 종류의 김치떡볶이를 판매하고 있었고, 김치떡볶이 외에도 계란말이나 오징어튀김, 먹태 같은 일반 호프집에서 파는 안주들도 있었는데요.

 

저는 기본김치떡볶이에 피자치즈 1/2와 순살치킨 반마리를 추가로 주문했고 떡볶이 맵기는 같이간 맵찔이 친구 때문에 기본으로 선택해 주문했어요.

 

그리고 원래 여기 고려대 맛집의 유자소주가 유명하지만, 과거에 과일소주 맛있다고 먹었다가 거하게 취한 적이 있어서 술은 무난하게 소토닉으로 주문했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기본 안주용 과자와 함께 단무지, 치킨무, 치킨양념소스, 카프리썬이 나왔어요. 

 

주문한 소토닉은 센스있게 레몬과 같이 커다란 병에 나왔고요 :)

 

아니 근데 특이하게 카프리썬이 나오다니~

 

카프리썬 먹어본지 진짜 오래됐는데 오랜만에 봐서 괜스레 반가운 기분도 들었네요.

 

 

 

떡볶이는 주문 즉시 조리되기 때문에 떡볶이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어요. 

 

떡볶이 나오기 전까지 배고픈 마음에 시간이 엄청 느리게 가서 한편으로 좀 지치기도 했었는데, 김치떡볶이 나오자마자 떡볶이 비주얼을 보니까 지친 마음이 사르르 녹더라고요.

 

햄과 알록달록 파프리카가 올려져 있어서 귀여워 보이는 것도 있었지만, 피자치즈가 듬뿍 올려져 있고 나란히 토핑된 순살치킨 양이 어마어마해서 깜짝 놀랐어요.

 

고려대 맛집 유자유김치떡볶이 비주얼, 정말 기가 막히네요 ♥

 

 

 

오래 기다렸으니까 빨리 먹어봐야죠~

 

쭈우우우우욱 늘어나는 피자치즈와 함께 떡과 김치를 먹어보았는데요. 

 

고려대 유자유김치떡볶이는 5년 전 먹었던 떡볶이 맛 그대로였어요.

 

진짜 맛집들은 시간이 지나도 맛이 변하지 않는데, 여기가 딱 그랬네요.

 

뭐... 사실 25년 넘게 운영되어온 떡볶이집이라고 하면 말 다한거긴 하죠 :)

 

 

 

 

고려대 맛집 유자유김치떡볶이는 어떤 맛이냐면요!

 

떡볶이에 김치가 들어가서 뭔가 얼큰한 김치찜을 먹는 것 같기도 했었고요.

 

떡볶이 양념 자체가 꾸덕꾸덕한 편이기도 하고 양념 자체가 정말 맛있기 때문에 감탄할 수밖에 없는 맛이랍니다.

 

사실 김치가 들어간 떡볶이... 이색적인 조합이라 많은 분들이 기대 안 하실 수도 있는데, 상상 이상으로 김치와 떡볶이 궁합이 의외로 아주 좋아요 ♥

 

 

 

그리고 여기 떡볶이 떡이 특이하게 떡국떡을 사용해서 좀 더 쫄깃쫄깃해요.

 

저는 떡볶이 먹을 때 무조건 밀떡파인데, 이상하게 여기는 김치가 들어가서 그런가... 떡국떡을 사용해도 맛나더라고요.

 

떡이 완전 쫄깃쫄깃하고 떡볶이 양념이 깊게 스며들어 있어서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솔직히 말해서 중독되는 것도 김치 때문인 것 같아요. 진짜 떡볶이에 김치 들어가 있는 게 신의 한 수있은 듯!

 

 

 

사이드로 추가한 순살치킨은 어떨지~ 치킨은 떡볶이와 함께 먹어봤는데요.

 

역시 떡볶이와 치킨 조합은 두말할 필요도 없이 훌륭했어요.

 

순살치킨이 촉촉하고 야들야들하면서도 바삭바삭해서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었고 치킨 양념소스에 찍어먹어도 꿀맛이었죠.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이드로 치킨 추가해서 드셔 보세요 :)

 

고려대 맛집 김치떡볶이에 순살치킨 반마리만 추가해도 양 진짜 많아서 푸짐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아,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김치'떡볶이라서 치킨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전혀 느끼하지 않았어요.

 

김치 때문에 떡볶이랑 치킨을 먹어도 속이 개운하기도 하고 깔끔해서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 몰라요 :)

 

참고로 김치떡볶이 먹고 난 후에 볶음밥 주문해서 먹는 게 진짜 맛나다고 하는데 저랑 친구는 김치떡볶이 양이 너무 많아서 볶음밥을 주문 못했어요 ㅠㅠ

 

 


고려대 유자유김치떡볶이

 

 

학교 근처라 주변에 맛집들이 정말 많은데 그 맛집에 유자유김치떡볶이를 빼놓을 순 없는 것 같아요.

 

25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맛집이라 김치떡볶이가 맛있다는 건 확실한 것 같아요 :)

 

이색적인 떡볶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고려대 맛집 유자유김치떡볶이 꼭 들려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