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대 빵집 비밀 솔직리뷰 - 이원일쉐프가 운영하는 빵집

by 강푸푸 2021. 6. 21.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푸푸로그의 강푸푸에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원일쉐프가 운영하고 있는
이대 빵집 비밀에 대해 소개할까 해요.

기대했던 만큼 맛있었던 빵 맛집이라
빵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셨으면 하는 곳이랍니다.


이원일쉐프의 빵집 비밀


이대 비밀은 이원일 쉐프가 운영하는 빵집으로,
빵지순례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매장 안에 테이블이 없어서 테이크아웃만 가능하고,
네이버 스토어도 운영되고 있어 택배 주문이 가능했고요.

영업시간은 월~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하고 있으며,
위치는 이대역 1번 출구와 가까이 위치해 있어요!


비밀은 타르트가 맛있기로 유명해요.
서울 타르트 맛집으로도 꼽힐 정도로 말이에요 :-)
특히 얼그레이타르트와 녹차타르트가
많이 달지 않고 필링이 진해서 인기 있는 품목이라고 해요.


비밀 빵 나오는 시간

07:00-08:00 메이플크림치즈
밤식빵 / 갈릭보리오슈 / 호밀샤워도우
08:09:00 샌드위치 / 단팥소보로 / 깜빠뉴스틱
09:00-10:30 얼그레이샤워도우 / 무화과월넛 / 바게트
크랜베리바게트 / 앙버터스콘 / 앙버터프레첼 / 스콘 6종
10:30-11:45 치아바타 / 버터프레첼 / 단팥빵 / 치즈콸콸식빵
탕종리치식빵 / 나는소세지다 / 댕기고구마 / 마약콘빵
11:45-12:15 샌드위치 / 스콘류 / 잡곡식빵 / 우유식빵 / 모닝빵
12:15-13:00 크로아상
14:00-14:30 샌드위치 / 크로아상 샌드위치
상시대기
얼그레이 타르트 / 녹차타르트 / 녹차머핀
레드머핀 / 통밀파운드 / 초코파운드


비밀 베스트 메뉴

진한 녹차 가나슈가 가득한 녹차타르트
양상추 가득한 비밀샌드위치
미친 비주얼의 앙버터프레첼
공주밤이 가득 들어가 있는 밤식빵
4가지 치즈가 들어간 치즈치아바타
꾸덕꾸덕하고 부드러운 녹차머핀
남녀노소 사로잡은 댕기고구마


저는 일요일 마감 2시간 30분 전에 도착했더니
빵이 많이 팔린 상태여서 구매할 수 있는 빵이 별로 없었어요.

빵집에 남아 있는 빵이라도 구매하려고 구경하는데,
이대 비밀에서는 빵마다 재료와 비건, 데일리 등을 표시해놔서
개인 취향에 맞게 빵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특히 비건 빵 찾으시는 분들이 오면 좋을 것 같아요!


초코마차스콘 / 리얼초코스콘 / 유자스콘 / 베리얼랏스콘

다행히 비밀에는 제가 좋아하는 스콘이 꽤 남아 있었어요.
상큼한 유자 향이 은은하게 날 것 같았던 유자 스콘과
초코가 콕콕 박혀 있었던 리얼초코스콘이 특히 눈에 들어왔죠.


애기에기스콘 / 이~얼그레이스콘

이대 빵집 스콘 이름이 너무 귀여웠던 애기에기!
요 스콘은 기본 클래식 스콘으로 버터 풍미가 가득하다고 해요.
저는 얼그레이를 좋아해서 이~얼그레이스콘 하나 골랐어요.

버터프레첼 / 으~앙버터프레첼

애기에기에 이어 으~앙버터프레첼이라니.
이원일쉐프 빵집의 빵 이름 너무 귀엽지 않나요?
프레첼 별로 안 좋아하는데,이름에 끌려서 으앙버터프레첼 하나 골랐어요 :-)


검정보리깜빠뉴 / 깜빠뉴스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좋은 깜빠뉴.
깜빠뉴를 스틱으로 판매하는 곳은 처음 봐서 신기했어요.


비밀크식빵

이대 빵집 비밀 비밀크식빵은 우유식빵 같은데,
자르지 말고 찢어먹으면 맛있을 것 같은 느낌!


무화과월넛 / 얼그레이사워도우 / 크랜베리월넛

월넛류는 깜빠뉴와 비슷한 비주얼을 하고 있었어요.
비건 빵이었는데 월넛은 어떤 맛일지 상상 안 가서 패스하고
식사대용으로도 좋은 사워도우를 골랐답니다 :-)


단팥빵 / 단팥소보루 / 크로아상
다이아몬드러스크 / 마들렌

달달구리 단팥빵도 판매하고 있었고
포슬포슬한 단팥소보로와 윤기 좔좔 크로아상
그리고 구움과자 마들렌까지 진열되어 있었어요!


얼그레이타르트 / 초록마차타르트 / 레드벨벳머핀
초코마차머핀 / 비건통밀파운드 / 비건초코파운드
치즈타르트 / 에그타르트 / 쁘띠타르트 / 브라우니케이크

타르트와 머핀, 파운드는 냉장 진열되어 있었는데,
수량은 모두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근데 타르트 가격이 지금 보니 좀 사악한 편인 것 같아요.
5,000원이라니. 고급 재료를 쓰신 건가...?



저는 이대 빵집에서 얼그레이사워도우와
얼그레이스콘, 으~앙버터 프레첼을 구매했어요.
어쩌다 보니 얼그레이가 들어간 빵을 두 개나 구입하게 되었네요...?!


비밀에서 구매한 빵 모두 아메리카노랑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어보았는데요.
모두 맛있어서 이대까지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원일쉐프 빵집은 빵순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할 곳인 것 같아요 ㅎㅎ

으~앙버터프레첼

단팥, 버터, 우유, 밀가루

앙버터프레첼은 버터와 달달한 단팥 조화가 끝내주었어요.
앙버터로 쓰인 버터는 하나도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고 풍미 짱짱!
프레첼은 쫄깃쫄깃하니 맛나더라고요. 역시 앙버터~

이~얼그레이스콘

얼그레이티, 얼그레이파우더,
생크림, 버터, 계란, 밀가루

이대 빵집 이얼그레이스콘에서는 얼그레이 향이 가득 느껴졌어요.
스콘 속이 밀도 있어 보여서 퍽퍽할 줄 알았는데,
마냥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기도 하더라고요.

얼그레이사워도우

얼그레이, 초코칩, 통밀, 밀가루

사워도우에서는 생각보다 얼그레이 맛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사워도우 안에 초코칩이 박혀 있었거든요.
얼그레이보다 초코 맛이 더 강해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초코칩 때문에 달달구리해서 더욱 맛있었던 게 함정!


서울 빵지순례, BEMEAL


이원일쉐프가 운영하는 빵집이라고 해서 기대했었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곳이었어요.

제 입맛에는 얼그레이사워도우, 이얼그레이스콘,
으앙버터프레첼 순으로 맛있어서
다음 방문 때에도 사워도우는 꼭 사 오려고요!

이대 비밀, 빵지순례 추천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