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솔직리뷰 - 대게/술빵/회포장/닭강정/육쪽마늘빵/튀김/떡볶이 추천할게요!

by 강푸푸 2021. 6. 22.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푸푸로그의 강푸푸에요.

속초 여행 가볼 만한 곳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중앙시장일 거예요.

그동안 저도 속초로 여행을 여러 번 다녀왔었는데,

매번 중앙시장에 들러 먹거리를 한가득 사 오거나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랜만에 방문한 속초 중앙시장에는

새로 생긴 맛집들도 많았고 여전히 한 자리를 지켜온 맛집들도 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시장 먹거리에 대한 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

 

 


속초 여행 간다면 꼭 들려야 할 곳

 

 

속초 중앙시장은 규모가 상당한 전통시장이에요.

과일, 수산물, 닭강정, 회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고 관광지로 아주 인기 있는 곳이랍니다.

 

중앙시장은 오전 8시부터 열고

주차장이 따로 있지만, 만석일 때가 많아서 근처를 돌아 돌아 갓길 주차를 해야 한답니다.

참고로 시장에서 어떤 품목을 구매하게 되신다면 주차 할인증은 꼭 챙기세요.

 

 

 

젓갈

 

먹거리를 구매하기 전에 시장을 한 바퀴 쭉 돌아봤어요.

중앙시장에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건어물, 젓갈, 새우젓, 간장게장 등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시장에서 판매하는 젓갈, 정말 신선하고 맛있는 거 알고 계시나요?

 

몇 년 전 중앙시장에서 낙지젓갈과 명란젓갈을 구매해서 먹어봤었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주변 사람들 모아서 택배로 젓갈을 한가득 주문했던 적이 있어요.

택배 주문한 젓갈 맛집이 어느 집인지는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중앙시장에서 판매하는 젓갈 진짜 맛있으니

고민하고 계신다면 믿고 구매하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 완전 밥도둑이에요.

 

 

 

수수부꾸미 / 메밀전병

 

부꾸미는 다른 시장에 가도 만나볼 수 있는 먹거리 중 하나죠.

속초에 위치한 부꾸미집에서는 메밀부추천,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찹쌀부꾸미, 쑥 부꾸미, 호박 부꾸미를

한 장에 1,500원~2,0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었는데,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써져 있더라고요.

지나가다가 맛있어 보여서 찍어봤는데,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딱 오는 부꾸미 맛집이었어요!

 

 

 

티각태각

 

부꾸미와 마찬가지로 시장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티각태각.

속초 중앙시장 티각태각에는 고추, 우엉, 다시마 등 다양한 튀김 먹거리들이 있었고, 맛집답게 손님들도 많았어요.

 

티각태각은 예전에 다른 지역에서 구매한 적이 있었는데요.

먹다 보면 금방 없어지는 마성의 술안주랍니다.

 

 

 

 

수제어묵 / 주스

 

수제 어묵은 귀여워서 찍어봤어요!

주스집은 여기 말고도 시장 곳곳에 있었는데,

대부분 식혜랑 망고, 오미자, 한라봉, 천혜향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주스집은 서귀포시장에서도 본 느낌?!

 

 

 

최대섭 대박김밥

 

최대섭 대박김밥은 처음 보는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예요.

'영업 종료, 줄 서지 마세요'라고 적혀 있는 걸 보니 줄 서서 먹는 맛집인 것 같았어요.

찾아보니 지역 특산물을 제대로 맛볼 수 있고 속재료가 실한 김밥이라고 하던데

서울에도 가맹점이 많아서 나중에 한번 들려볼까 해요 :-)

 

 

 

 

꼬마김밥

 

대박김밥 외에도 중앙시장에는 귀여운 꼬마김밥도 판매하는 집이 있답니다.

꼬마김밥을 산처럼 차곡차곡 쌓아 놓은 모습 때문에 자연스레 눈길이 가서 찍어보았어요.

꼬마김밥은 떡볶이에 찍어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감자전

 

감자전 파는 집은 예전부터 들려보고 싶었던 곳인데,

매번 술 먹을 여건이 되지 않아 구경만 하고 지나치는 먹거리예요.

이 집 손님들 보면 커다란 감자전에 막걸리 한잔씩 드시고 있던데 진짜 맛나 보이더라고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요 감자전집은 꼭 들려보고 싶어요.

 

 

 

 

공갈빵

 

감자전집 근처에는 추억의 공갈빵집이 있어요!

요즘 공갈빵 파는 집을 보기 힘들어서 유난히 관심 갔던 집인데,

다른 먹거리를 양손 가득 사버려서 요 집은 패스했어요.

 

 

 

대게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로 인기 급상승 중인 대게!!!

요즘 속초 핫플 바로 여기에요~ 줄 서서 먹는 맛집!

저렴한 가격에 대게 손질이 되어 있는 상태로 판매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보니까 대게 상태도 가격 대비 괜찮아 보이고, 도시락처럼 깔끔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숙소에서나 바닷가에서 간단하게 먹기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식당 가서 비싼 가격 주고 먹는 게 부담스러운 분들은

중앙시장 대게 사서 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참고로 대게는 식당 안에서도 먹을 수 있답니다 :-)

 

 

 

술빵

 

대게집 바로 옆에 있는 술빵집도 핫플이에요!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에 대기줄이 있길래 저도 따라 줄 섰는데,

금방 빠지는 편이라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어요.

 

 

 

술빵이 엄청 크고 콩이 실~하죠?!

막 나와서 김이 솔솔 나는데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여기서 찐빵도 판매하고 있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저는 술빵만 구매했고요.

술빵은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개수가 제한되어 있어요!

 

 

 

저는 엄마랑 같이 줄 서서 총 4개 구매할 수 있었고

술빵 한 개당 가격은 4,000원이었어요.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술빵 맛은

개인적으로 술빵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었는데,

할머니는 그저 그랬다고 하시더라고요.

 

다른 후기들 봐도 술빵은 호불호가 있던데

술빵 좋아한다면 웬만해서 맛있어하실 것 같아요.

그렇지만 솔직히 특별나게 맛있었던 술빵은 아니라는 거!

 

 

 

 

떡볶이

 

떡볶이 덕후라 술빵 바로 옆에 있는 떡볶이집에서 떡볶이 1인분 구매했어요 :-)

여기는 대게집과 술빵집에 비해 굉장히 한적했는데, 여기 숨은 떡볶이 맛집이에요.

쫀득한 떡과 진한 양념이 기가 막히게 맛있으니까 떡볶이 땡기신다면 요 집 떡볶이 추천드릴게요!

 

 

 

팡파미유 육쪽마늘빵

 

강릉에서 유명한 팡파미유 육쪽마늘빵도 이번 기회에 구매해봤어요.

팡파미유는 백화점 팝업스토어로 진행되는 걸 종종 봤었는데, 본점에서 드디어 먹어보네요.

속초 팡파미유에서는 육쪽마늘빵뿐만 아니라 쑥 마늘빵과 신메뉴 커피육쪽빵도 판매하고 있길래

육쪽마늘빵 하나랑 커피육쪽빵 하나를 구매했어요. 가격은 하나 당 35,00원!

 

 

 

왼쪽이 육쪽마늘빵이고, 오른쪽이 커피마늘빵이에요.

비닐봉지를 열자마자 육쪽마늘빵에서는 고소한 마늘 향이, 커피마늘빵에서는 커피 향이 가득 느껴졌었어요.

 

크림치즈가 속에 듬뿍 들어가 있어서 맛있긴 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촉촉한 느낌이 별로 없어서 아쉬웠어요.

팡파미유 육쪽마늘빵은 한 번쯤 먹어볼 만한 것 같은데

두 손 두 발 다 들고 추천하는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까지는 아니에요!

 

 

 

 

만석닭강정

 

속초 중앙시장에서 빼먹으면 안 되는 먹거리가 바로 닭강정이죠!

만석닭강정도 팡파미유와 마찬가지로 팝업스토어로 자주 만나볼 수 있지만,

속초 여행 가서 닭강정 안 사 오면 이상하게 허전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만석닭강정 외에도 중앙닭강정 등 다양한 닭강정집들이 있긴 하지만

위생 이슈로 한번 발칵 뒤집어진 후로 청결하게 잘해놔서 그 이후로는 만석닭강정만 찾게 되네요!

 

 

 

저는 만석닭강정 핫끈한 맛과 보통 맛 두 가지 맛을 비교해서 먹어봤어요.

사진 왼쪽이 핫끈한 맛, 오른쪽이 보통 맛인데요.

보통맛에 비해 매운맛은 확실히 끝 맛이 매워요.

자극적이고 속에서도 약간 불나는 느낌이 들기도 했고요.

제가 매운걸 잘 먹는 편인데도 핫끈한맛은 정말 화끈해요!

핫끈한맛 맛있긴 한데, 먹고 나면 속이 좀 불편해서

저는 오히려 보통맛이 입맛에 더 맞는 것 같아요.

 

 

 

 

현태네튀김

 

대포항 튀김골목의 튀김은 대실패했지만,

튀김을 포기할 수 없어서 속초 중앙시장에서 유명한 현태네에 들렸어요.

현태네 튀김에서는 다양한 튀김뿐만 아니라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녹두전, 파전도 판매하고 있었고

바로 뒤에서 술과 함께 튀김을 먹을 수 있게 테이블을 마련해 두었더라고요.

 

 

 

저는 새우튀김, 고추튀김, 오징어튀김으로 구성된 세트 만원짜리를 구매했어요.

다행히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튀김은

대포항에서 먹었던 튀김보다 훨씬 맛있었고 바삭바삭했어요.

식은 후에 먹었는데도 맛있는 걸 보면 금방 튀겼을 때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리스트

 

 

1. 만석닭강정 

시장에 지점이 많아서 기다리지 않고 쉽게 구매 가능해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한다면 매운맛을 추천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보통맛이 매콤하면서도 맛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닭강정 식어도 바삭바삭하니 정말 맛있어요. 

 

2. 술빵

따뜻할 때도 맛있고, 식어도 맛있고.

퐁신퐁신하고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좋아할 것 같지만 의외로 호불호가 있어요.

대기줄은 금방금방 빠지는 편이라 오래 기다리지 않고

찐빵과 술빵 나오는 시간은 따로 있어요.

 

3. 현태네튀김

3대 원조 튀김집이라고 하던데 맛있어요.

그렇지만 다른 튀김집들과 큰 차이는 잘 못 느끼겠어요.

확실한 건 대포항 튀김골목보다 맛있다는 점이에요.

 

4. 팡파미유 육쪽마늘빵

엄청 촉촉한 마늘빵을 생각했는데 생각보단 아쉬웠어요.

팝업스토어로도 구매가 가능해서 속초까지 가서 굳이 구매할 것 같진 않아요.

그래도 먹어보지 않았다면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 것 같아요.

 

5. 술빵집 옆에 있는 떡볶이집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에서 가장 맛있었던 떡볶이집이에요.

떡이 쫀득쫀득해서 진짜 맛있고 다음 속초 여행 때도 구매해서 먹을 예정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