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솔직리뷰 - 치밥의 원조 칼로리는?

by 강푸푸 2021. 6. 9.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푸푸로그의 강푸푸에요.

드디어 치밥의 원조 지코바 치킨을 먹어봤어요.

 

오래전부터 SNS에서 볼 때마다 너무 먹어보고 싶었는데,

집 근처에 다른 치킨 맛집들도 많이 생겨나는 바람에

미루다 미루다 이제야 먹어보았답니다.

 

 


"숯불양념치킨 중간맛"

 

 

 

저는 배달의민족 어플을 통해

동네 근처에 있는 치킨을 주문했어요.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숯불양념치킨을 주문했고요!

주문할 때 보니까 맵기 조절이 가능하길래

무난하게 중간맛을 선택했답니다.

 

 

 

지코바 칼로리는 대략 1,300칼로리라고 하는데요.

밥과 사리까지 먹는다면 칼로리는 그 이상이겠죠?

 

하지만 맛있게 먹는다면 칼로리는 0칼로리라고 하니까

먹을 땐 신경 쓰지 말고 먹기로 했어요!

 

 

 

꺄 저의 첫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치킨은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되어 있었고

지코바 위에는 깨가 송송 뿌려져 있어서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였답니다.

그리고 상자를 열자마자 스멀스멀

올라오는 불향이 코를 자극하더라고요.

 

 

 

아 참, 저는 배달의민족에서 지코바 주문할 때

리뷰 이벤트 참여로 떡사리를 받았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떡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

 

이게 지코바를 주문한 건지, 떡을 주문한 건지.

치킨보다 떡사리가 더 많아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요..?

 

 

 

많아 보이는 떡사리는 둘째 치고!

일단 숯불양념치킨부터 빠르게 맛보았어요.

 

음, 처음 먹어본 지코바 치킨은요.

10점 만점에 8점 드리겠습니다! 합격!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양념 맛은

살짝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게 중독적이었고,

양념 끝 맛이 좀 얼얼한 게 제 입맛에는 딱이었어요.

불맛도 은근히 나서 만족스럽더라고요.

 

매운맛이나 순한맛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지코바 중간맛은 맛있게 매콤한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맵찔이분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을 정도의 맵기였습니다.

 

 

 

숯불양념치킨의 양념은 정말 만족스러웠지만,

아쉬운 점이 있었어요. 바로 닭 상태.

 

제가 주문한 지점의 배민 후기 보면

다들 맛있다고 하길래 이 지점으로 주문한 거였는데,

치킨 상태가 정말 실망스러웠어요.

 

닭에서 잡내는 나지 않았지만,

부드럽지 않고 건조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전날 쓰다 남은 닭인지...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하나도 없었어요.

 

 

 

떡사리도 마찬가지였어요.

조금 더 익혀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떡 중간에 구멍이 뻥 뚫려 있어서

떡에 양념이 잘 베어져 있었긴 했지만,

말랑말랑하지 않고 좀 딱딱했어요.

보기에는 굉장히 말랑말랑해 보이는데,

실제로 먹어보면 떡도 닭처럼 건조했답니다...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양념은 정말 맛있었지만,

닭과 떡 상태가 좋지 않아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원래 이런 건지 아니면 이 지점이 그런 건지....

 

 

그래도 치밥은 먹어야 하니 아쉬움은 뒤로 하고

집에 있는 밥을 준비했답니다.

 

참고로 집에 밥 없는 분들은 지코바 치킨에서

사이드 메뉴로 공깃밥 추가해서 주문하시면 되세요!

치밥의 원조라 그런지 치킨집에서

희한하게 공깃밥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정말 기대했던 지코바 치밥!

다행히도 성공적이었어요.

양념이 맛있다 보니 밥 비벼 먹어도 꿀맛이더라고요.

한입 두입 먹다 치킨에 떡까지 순삭 했지, 뭐예요~

 

아 근데 원래 지코바 양이 좀 적은 편인가요...?

원래 저희 가족 세 명이서 치킨 한 마리도 다 못 먹는데,

두 명이서 지코바 한 마리 거뜬하게 먹었거든요.

 

 


지코바 치킨 안녕~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저는 다시 주문 안 할 것 같아요.

 

양념이 맛있긴 했지만,

딱딱한 떡과 부드럽지 않은 닭 때문에

지코바에 대한 첫인상이 별로였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배달은 되지 않지만,

집 근처에 아주 맛있는 숯불양념치킨집을 알고 있어서

앞으로 치밥의 원조 지코바는 BY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