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제 리코타치즈가 있는 샐러비 샐러드 본점 솔직후기

by 강푸푸 2022. 1. 30.

 

샐러비 샐러드는 성북동을 본점으로 종로, 가산, 경기 광주, 성남, 동성로, 경북대 등 수도권, 대구 지역에 위치한 샐러드 맛집인데요.

 

무농약 농가에서 공수해오는 야채만을 사용하고 있는, 신선하고 건강한 맛집이라고 하여 다녀와봤어요 :)

 

저는 한성대입구역 7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는 샐러비 샐러드 본점으로 방문했답니다.

 

 

 

매장으로 들어섰더니 요즘 트랜드에 알맞게 잘 꾸며져 있었어요.

 

감각적인 분위기라 샐러드집보다는 카페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한쪽에 자리를 잡고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했는데요.

 

성북동 맛집 샐러비 샐러드에는 다양한 샐러드 종류에 다양한 토핑과 소스를 추가할 수 있더라구요?!

 

목살스테이크, 리코타치즈, 훈제연어, 칠리 쉬림프, 갈릭 쉬림프, 그릭콥, 닭가슴살 수비드, 훈제오리, 단호박, 칠리 파스타, 바질 파스타, 구운 야채, 베이컵 샐러드 그리고 그리드목살, 그릴드머쉬룸, 더블파인치킨 수퍼보울과 올데이브런치, 에그마요 랩, 단호박스프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에그마요, 아보카도, 바질파스타 등 25가지의 토핑 종류 그리고 샐러드에 곁들이기 좋은 간단한 음료들도 준비되어 있었구요.

 

샐러드 종류도, 추가 토핑 재료도 너무 다양해서 어떻게 골라야 할지 한참 고민하다가 저는 리코타치즈 샐러드에 목살 스테이크 토핑, 그릭콕 샐러드에 훈제연어 토핑을 추가해서 주문했답니다 :)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직원분이 테이블로 샐러드를 가져다주셨었는데요.

 

목살스테이크를 곁들인 리코타치즈 샐러드와 훈제연어를 곁들인 그릭콥 샐러드가 굉장히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그럼 제일 먼저 성북동 맛집 샐러비의 그릭콥 샐러드를 자세히 살펴볼게요 :)

 

그릭콥 샐러드는 각종 신선한 야채에 파인애플, 에그마요, 베이컨, 올리브, 치즈, 피타브레드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샐러드 맛집답게 야채는 무농약 농가에서 야채를 공수하기 때문에 그릭콥에 들어가 있는 양상추, 양파, 올리브, 할리피뇨와 같은 야채는 매우 신선한 상태로 제공되었는데요.

 

먹어보니 확실히 아삭아삭했고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지더라구요.

 

 

 

에그마요도 부들부들하니 참 맛있었고, 베이컨도 생각보다 많이 짜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릭콥 샐러드에 토핑으로 추가한 훈제연어는 소스가 따로 뿌려져 나와 샐러드 소스를 꼭 찍어 먹지 않아도 됐었는데요.

 

훈제로 구운 연어라서 그런지 연어가 입안에서 살살 녹아 제 입맛에 딱 알맞았어요. 훈제 향도 가득했구요.

 

 

 

그리고 그릭콥샐러드에 나오는 요 피타브레드 있잖아요 ♥

 

피타브레드는 차가워지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따뜻할 때 먹어야 한다고 해서 샐러드가 나오자마자 피타브레드에 샐러드를 곁들여 먹어봤는데요.

 

피타브레드가 담백하면서도 고소해서 샐러드랑 같이 먹으니 진짜 꿀맛이더라구요?!

 

성북동 샐러비에 단호박스프 메뉴도 있던데 스프에 찍어 먹어도 진짜 맛있을 것 같았어요!

 

 

 

참고로 그릭콥샐러드 소스는 레몬폰즈로 골랐었는데요! 

 

성북동 맛집 샐러비 샐러드 소스는 요렇게 따로 포장되어 나오더라구요 :)

 

샐러드에 레몬폰즈 소스를 살살 뿌려 먹어보니 레몬의 상큼함이랑 훈제연어 향이 너무 잘 어울려서 만족스러운 조합이었어요.

 

뒷맛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해서 참 좋았답니다.

 

 

 

다음으로는 리코타치즈 샐러드에 대한 후기예요~!

 

리코타치즈 샐러드에도 역시 신선함이 가득한 야채가 들어가 있었고, 여기에 그래놀라, 수제리코타치즈가 들어가 있었어요.

 

목살 스테이크는 토핑으로 추가한 것이구요.

 

 

 

리코타치즈 샐러드에서 가장 눈이 갔던 건 눈송이처럼 새하얀 리코타치즈였어요!

 

성북동 맛집 샐러비 매장에서는 직접 리코타치즈를 만들어서 샐러비만의 100% 수제 리코타치즈를 맛볼 수 있었는데요.

 

기대하면서 리코타치즈만 먹어보니 신선 그 자체였어요.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했는데, 전혀 느끼하지 않아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그리고 리코타치즈가 얼마나 나오겠어~? 했는데 여자 주먹만 한 크기로 나와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답니다.

 

 

 

참고로 성북동 샐러비에서는 수제리코타치즈를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리코타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나 겟하시길 ♥

 

제가 장담하는 건데, 여기 리코타치즈 지이이이이이인짜! 남다르게 맛있어요 :)

 

 

 

리코타치즈 샐러드에는 그릭콥 샐러드의 피타브레드 대신 바게트가 나왔는데요.

 

바삭바삭하게 구워진 바게트에 고소한 리코타치즈를 살짝 발라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어요.

 

 

 

크랜베리, 그래놀라, 아몬드 등 각종 견과류가 들어가 있어서 영양까지 챙길 수 있었던 리코타치즈 샐러드 :)

 

개인적으로는 견과류를 좋아해서 그릭콥 샐러드보다 리코타치즈 샐러드 구성이 더 마음에 들었답니다.

 

 

 

토핑으로 추가한 목살스테이크도 많이 짜지 않고 간이 적당히 되어 있어서 샐러드랑 같이 먹으니 딱 좋았어요.

 

목살스테이크에 치즈도 올려져 있었는 것도 만족스러웠고, 촉촉 그 자체였던 점도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

 

 

 

참고로 저는 성북동 맛집에서 리코타치즈 샐러드 소스로 유자허브를 선택했었는데요.

 

은은한 유자향이 목살 스테이크와도, 리코타치즈와도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레몬폰즈와 마찬가지로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뒷맛이 만족스러웠어요.

 

 

 

아 참, 그리고 샐러드랑 같이 결들일 음료로 석류에이드와 레몬티를 주문했었는데요.

 

석류에이드는 석류가 톡톡 씹히면서 석류맛이 가득했으나, 탄산이 많이 강하지는 않아서 탄산 강한 에이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레몬티는 따뜻해서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딱 어울렸구요 :)

 

 


샐러비 샐러드 본점

 

 

샐러드, 토핑, 소스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다양한 조합으로 샐러드를 즐길 수 있었던 샐러비 샐러드 :)

 

제가 주문했던 리코타치즈 샐러드와 그릭콥 샐러드는 백점 만점 중 백점이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수제 리코타치즈와 고소한 피타브레드 그리고 신선한 야채였는데요.

 

특히 수제리코타치즈는 포스팅하는 지금도 생각나서 조만간 또 먹으러 갈것 같아요 ㅎㅎ

 

오랜만에 맛집다운 샐러드집을 찾아서, 여러분께 성북동 맛집 샐러비 샐러드를 추천드리고 갈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