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일산 스콘 가온베이커리 솔직리뷰 - 버터 풍미 가득한 스콘(택배)

by 강푸푸 2021. 6. 17.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푸푸로그의 강푸푸에요.

오늘 포스팅은 스콘 맛집으로

유명한 가온베이커리 택배 후기예요!

 

어느 날 갑자기 스콘이 너무 땡겨서

택배 가능한 맛집으로 찾아봤는데,

빵순이분들이 가온베이커리를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스콘 9개를 한 번에 주문해봤답니다 :-)

 

 

 


스콘과 꿀모스는 가온베이커리

 

 

 

 

가온베이커리 스콘 레시피가 책으로 나올 정도로 

일산 가온베이커리는 스콘이 아주 유명한 곳이랍니다.

가게는 일산 대화동에 위치해 있고요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택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여 들어가 봤는데,

가온베이커리에서는 스콘뿐만 아니라

휘낭시에, 쿠키, 꿀모스 등도 주문이 가능했어요.

 

 

 

 

 

주문하기 전 참고하셔야 할 사항이 있다면

바로 이 집의 꿀모스예요!

 

가온베이커리가 스콘 맛집이긴 하지만,

여기 꿀모스도 무지하게 유명하거든요.

구매 버튼 활성화되자마자

1분 만에 품절되는 빵이 바로 꿀모스!

 

사진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두께도 엄청나고

속재료도 빵빵하게 들어가 있어서 인기 있는 품목이에요.

만약 주문 가능하신 분들은 주문해서 드셔 보시길 바라요 :-)

 

 

 

 

 

제가 주문했을 당시 인기만점 꿀모스는

주문 가능한 요일이 아니어서 스콘만 주문했어요.

 

라우겐스콘, 모카통밀스콘, 크랜베리스콘을 주문했고,

베스트 메뉴인 라우겐스콘은 쟁겨놓고 먹을라고

일주일세트로 주문했답니다.

 

참고로 스콘 종류에는 민트초코스콘, 라우겐스콘,

크랜베리스콘, 통밀견과스콘, 단호박스콘, 그린티스콘,

플레인스콘, 당근스콘, 흑임자스콘 등이 있었고,

요일마다 판매하는 품목이 달라지는 것 같았어요.

 

 

 


가온베이커리 택배 후기

 

 

 

 

 

일산 스콘은 인터넷주문 후

1-2일 내에 집에 도착했어요.

스콘 하나하나 꼼꼼하게 잘 포장되어 있고

배송도 빠른 편이어서 택배로 스콘 주문해도 

괜찮구나라고 생각했었어요 :-)

 

 

 

 

 

택배 상자 안에는 주문한 스콘과 함께

유통기한과 보관방법, 맛있게 먹는 방법,  원재료가

상세하게 적혀 있는 종이가 등봉 되어 있었어요.

 

택배로 주문한 가온베이커리 스콘은

유통기한이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라

당일 먹을 것만 남겨두고 받자마자 냉동보관해줬답니다.

 

 

 

 

 

라우겐스콘 7개

크랜베리치즈스콘 1개

모카통밀스콘 1개

 

제가 주문한 스콘 종류는 세 종류!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

 

 

 

 

 

라우겐스콘

일산 가온베이커리의 대표 스콘이자 베스트 스콘이에요.

라우겐스콘 후기 찾아보니까 대부분 후기가 좋아서

믿고 일주일세트로 주문했어요!

 

참고로 일주일세트는 6+1개를 판매하고 있어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일주일세트로 구성하여 판매하는 스콘은  라우겐스콘,

단호박스콘, 그린티스콘, 통밀견과스콘, 플레인스콘이 있어요.

 

 

 

 

 

라우겐스콘은 포장지를 뜯자마자

고소한 버터 향이 느껴졌어요.

 

저희 엄마는 버터 향이 너무 강해서 부담스럽다고 하는데,

저는 버터를 한가득 때려 넣은 듯한 스타일의 스콘을

아주 좋아하는 편이라 행복했어요 :-)

고급버터를 사용하는지 스콘 먹을 때도

고소한 버터 풍미가 장난 아니었답니다!

 

 

 

 

 

특히 스콘 위에 올려진 소금은 

버터리한 라우겐스콘의 맛을 더욱 돋보이게 했어요.

 

버터리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정말 매력적이었고

한편으로는 프레첼로 스콘을 만들면

이런 맛이겠구나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

 

 

 

 

 

반면, 가온베이커리 스콘 식감은

촉촉함 50%, 퍽퍽함 50% 정도?

 

겉은 살짝 쫄깃한 식감이 들었고

속은 단단하면서도 밀도 있는 식감이 느껴졌어요.

 

저는 촉촉한 스콘, 퍽퍽한 스콘 모두 좋아하는 편이라

일산 라우겐스콘 식감이 나쁘지 않았답니다.

 

 

 

 

 

고소하면서도 짭잘한 라우겐스콘은

커피와 함께 먹을 때가 가장 맛있었어요.

잼 발라 먹어보기도 했는데,

버터 풍미가 강해서 잼이랑은 어울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단독으로 스콘만 먹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크랜베리치즈스콘

일산 스콘 맛집의 크랜베리치즈스콘은

크랜베리와 치즈가 콕콕 박혀 있었어요.

 

주문한 사람들 후기 보니까

새콤한 크랜베리가 꽤 들어가 있는 것 같아서

맛보려고 하나 주문한 건데 아주 잘한 것 같더라고요.

솔직히 스콘에 치즈 들어갔는데 맛없으면 반칙이잖아요...!

 

 

 

 

 

가온베이커리스콘은 크기가 꽤 있는 편이라

반으로 잘라서 먹는 게 편하더라고요.

 

크랜베리치즈스콘도 반으로 쪼갠 후 먹어봤는데,

식감은 라우겐스콘과 비슷했어요.

촉촉, 퍽퍽 중간 정도의 식감이었는데,

치즈가 들어가서 좀 더 부드러운 정도?!

 

식감에서 라우겐스콘과 크게 다른 점이 있다면

크랜베리치즈스콘은 겉부분의 쫄깃함이 없답니다.

 

 

 

 

 

크랜베리치즈스콘은

치즈 맛이 은은하게 느껴져서

크랜베리 맛과 조화롭게 어우러졌어요.

치즈 맛이 너무 강했다면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적당히 들어간 것 같아서 꽤 맛있었던 스콘이에요!

 

 

 

 

 

모카통밀스콘

일산 스콘 맛집에서 통밀로 만든 스콘을 판매하고 있길래

식사대용으로 유명한 통밀견과스콘을 주문할까 하다가

스콘 치고 가격이 센 편이라 (통밀견과스콘 가격 4,500원)

그보다 통밀이 적게 들어간 모카통밀스콘을 주문해봤답니다...ㅎ

 

 

 

 

 

모카통밀스콘은 통밀 50%,

건포도, 초코칩으로 만들어진 스콘이에요.

라우겐스콘이나 크랜베리치즈스콘에 비해

생김새가 납작한 편이라 스콘보다는

쿠키 같아 보이는 건 저뿐인가요?! ㅎㅎㅎ

 

가온베이커리의 모카통밀스콘은

냉동보관하다가 먹은 건데, 자연해동하지 않고

에어프라이어에 2-3분 정도 구워서 먹어봤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그런지

스콘의 겉 부분이 살짝 바삭하게 느껴졌는데요.

기존 식감은 어땠을지 모르겠지만,

바삭하니 너무 맛있는 거 있죠?!

 

 

 

 

 

일산 모카통밀스콘은 초코칩이 들어가 있어서

다른 스콘들에 비해 달달한 맛이 났어요.

모카향도 은은하게 느껴지고 달달해서

생각 이상으로 너무 맛있었던 스콘이랍니다.

 

통밀이 들어가서 통밀 특유의

까슬까슬한 식감도 살짝 느껴지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촉촉하면서도 살짝 뻑뻑해서 괜찮았어요 :-)

 

 

 


일산 스콘 맛집

 

 

 

 

일산 가온베이커리 스콘은

라우겐스콘 >= 모카통밀스콘 > 크랜베리치즈스콘

순으로 맛있었어요!

 

요즘에 홈베이킹으로 스콘을 자주 만들어서

가온베이커리에서 언제 또 주문할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주문하게 된다면 인기만점인 꿀모스랑

라우겐스콘은 꼭 주문할 예정이랍니다~!

(가온베이커리 스콘 레시피가 적혀진 책도

판매하고 있다던데 솔깃솔깃 ㅎㅎㅎ)

 

스콘 택배 맛집 찾으신다면

일산의 가온베이커리 추천하고 갈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