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해운대 맛집 나가하만게츠 - 일본라멘을 그대로 재현한 곳!

by 강푸푸 2021. 10. 16.


#내돈내산
예전부터 정말 가고 싶었던 해운대 맛집 나가하만게츠에 드디어 다녀왔어요. 나가하만게츠는 후쿠오카식의 라멘을 그대로 재현한, 해운대에서 아주 유명한 라멘집인데요. 타이가텐푸라랑 같이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해운대역 4번 출구 쪽 해리단길에 위치해 있었고, 영업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하고 있었어요. 브레이크타임은 평일에만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로, 평일에는 재료 소진 시 마감하고 있었답니다.


평일, 주말 상관없이 줄 서서 먹는 곳이라 저는 오픈 시간 전에 방문했었는데요! 오픈 10분 전쯤 도착했었는데도 앞에 대기팀이 8팀이나 되더라고요...?! 물론 오픈하자마자 바로 들어갈 수 있었긴 했지만, 오픈 전부터 이렇게 웨이팅이 심할 줄은 몰랐어요. 참고로 테이블링 어플로 줄서기가 가능하지만, 오픈 시간 전에는 줄서기를 할 수가 없었고, 금요일 오전 11시 29분에는 14팀이 대기하고 있었으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순서가 돼서 매장 안으로 들어가니 ㄷ 자 형식의 테이블바로 자리 배치가 되어 있었고, 분위기는 타이가텐푸라와 비슷했어요. 일본 식당에 온듯한 느낌이었어요 :) 그리고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믿고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요리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있었죠.


해운대 나가하만게츠 메뉴로는 나가하마라멘, 야끼라멘, 5분수제야끼교자, 나가하마라멘교자셋트가 준비되어 있었고, 라멘에 차슈와 아지타마고를 추가할 수 있었어요. 저는 라멘과 교자가 함께 나오는 나가하마라멘교자셋트를 주문했고, 면 삶기는 기본으로 주문했는데요! 라멘 면 삶기는 (카타) 꼬들한 식감을 기본으로, (바리카타) 매우 바삭하고 꼬들한 식감, (후츠) 조금 퍼진듯한 식감, (야와) 매우 퍼진듯한 식감 4단계 중 선택할 수 있었어요.



테이블에는 생마늘, 일본식 갓김치, 매운 비법소스, 고춧가루, 식초, 간장 등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라멘에 맛을 더할 수도 있었고 교자 소스를 만들 수도 있었습니다.



메뉴 주문 후 7분 정도 지나니 해운대 맛집의 나가하마라멘이 먼저 준비되어 나왔어요. 36시간 동안 돈사골로 육수를 우려낸 거라 그런지 뽀얀 국물에서 굉장히 진한 육수 느낌이 났어요.


일본에 가보지는 않았지만, 일본 라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하니... 얼마나 맛있을지 너무 기대가 되더라고요. 이 집에 대한 리뷰를 살펴봐도 맛있다는 리뷰가 대부분이고... 그리고 타이가텐푸라의 텐동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이 집의 라멘에 대한 기대가 엄청 높아져 있었어요.



나가하마라멘 위에는 큼지막한 차슈와 제대로 반숙 처리된 아지타마고, 고사리(?), 우엉(?) 같은 고명이 올려져 있었는데요. 보자마자 입안에 군침이 싹 도는 게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 줄 서서 먹는 일본라멘의 맛은 어떨지 사진 후다닥 찍고 한입 바로 한입 먹어보기로 :)



먼저 일본라멘 국물부터 한입 먹어보았는데요. 해운대 맛집답게 국물에서는 잡내가 전혀 나지 않았고 국물이 진해서 전날 먹은 술이 싹 풀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제 입맛에는 국물 간이 적당했었는데, 혹시라도 간이 너무 짜거나 싱거우면 직원분께 말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근데 아무래도 돼지 사골로 우려낸 육수라 그런지 먹다 보니 살짝 느끼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어요. 그래서 테이블에 준비된 생마늘을 빻아 넣어서 먹어봤는데... 와, 개운한 맛이 더해져 국물 맛이 아주 일품이었어요. 한국인이라면 무조건 좋아할만한 맛이니 마늘 꼭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 그리고 저는 일본식 갓김치를 곁들여 먹어봤는데, 톡 쏘는 맛이 우리나라 갓김치보다 약해 개인적으로는 갓김치가 꽤 맛있어서 손이 자주 갔답니다.


라멘 면 또한 만족스러웠어요. 기본 삶기로 선택한 면은 꼬들꼬들했고, 면 자체가 얇은 편이라 후루룩후루룩 먹기 좋았어요. 여러 고명들과 곁들여 먹으니 정말 맛있었고 우엉인지 고사리인지... 저 고명에서는 아삭아삭한 식감이 느껴져서 입이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


얇게 썰린 차슈는 질긴 부분 없이 부드러웠고, 아지타마고도 완벽했어요! 사람들이 해운대 맛집 나가하만게츠를 왜 1-2시간씩 기다리면서 먹는지 알겠더라고요. 일본 현지에서 먹는 맛과 비슷하다는데... 다음에 또 해운대에 오면 재방문해서 나가하만라멘을 먹을 계획입니다 :)


수제야끼교자는 눈꽃처럼 튀겨진 화려한 튀김 때문에 눈길이 저절로 가는 비주얼이었는데요. 나가하마라멘교자셋트로 나온 교자는 총 5조각이 나와 혼자서 라멘까지 먹으면 충분히 배부를만한 양이었어요.


해운대 맛집 나가하만게츠에서 직접 만든 다시마 식초와 간장, 고춧가루로 교자 소스를 직접 만들어, 교자를 소스에 찍어 먹어보았는데요. 한쪽 면은 바삭하고 한쪽 면은 부드러워 식감이 좋았고 교자 속이 꽉 차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교자 소스 또한 직접 만들어서 그런 건지 시중에 판매하는 소스보다 훨씬 풍미 있고 맛이 깊었습니다.


해운대 나가하만게츠에서는 마지막에 디저트도 챙겨주는데요! 요 디저트는 나가하만게츠에서 직접 만든 수제 크림치즈였어요. 라멘집에서 만든 크림치즈...? 솔직히 크림치즈는 큰 기대는 안 했었는데, 웬걸? 먹자마자 입안에서 신선하고 고소한 크림치즈 맛이 퍼졌고, 부드러워서 살살 녹더라고요. 크림치즈인데도 하나도 느끼하지 않고 진짜 맛있었어요.


나가하만게츠


나가하만게츠는 아마 해운대 해리단길에서 가장 유명한 맛 집일듯싶어요. 이 라멘을 먹으러 부산 여행을 오는 사람도 있다고 하던데, 저는 충분히 그럴만하다고 생각되는 곳이랍니다 :) 해운대에 방문하신다면 일본 후쿠오카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나가하만게츠 꼭 들러보시길!

댓글